홈사이트맵
로고
   
 
 
 
타이틀 불렛 HOME < 커뮤니티 < 연구자 정보   
 
작성일자 2010-11-17
작성자
조회수 601
제목 한 미 교육위원단 국제교육행정가 프로그램

 

국제교육행정가 프로그램

개요
 
한국에서 국제교육을 담당하는 개인들에게 2011년도 5월중 단기간 동안 미국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지원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의 국제교육 전문가들에게 인솔자를 동반하여 미국의 대학 및 고등교육기관을 방문 시찰케 하기 위함이다.
참석자들이 미국을 방문하여 교육기관 및 사립기관의 관계자들과 만나 상호교류하여, 미국의 국제 교육 프로그램의 철학 및 운영의 제반상황에 대한 지식을 얻게 한다. 방문 기간동안 참석자들은 미국의 교육 관계자들과 소그룹이나 개별토의에 참가하게 되며, 교육관련 회의에 참석할 기회를 가질 수도 있다, 참석자들은 본인의 업무와 직책에 관하여 영어로 간단한 발표를 할 수 있어야 한다.
참석자들은 한미교육위원단의 인솔자 안내를 따라 여행해야 하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개별여행은 할 수 없다. 다만, 프로그램 종료후의 개인여행은 허용된다. 가족동반은 할 수 없으며, 귀국 후에는 자신이 체득한 경험과 지식을 미국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과 자발적으로 나누고 발표할 의지가 있어야 한다. 또한,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미국인 참석자들을 위하여, 학교방문이나 시찰시에 인솔 및 안내의 역할을 한다.
이 프로그램의 기간은 3주 정도이며, 2011년 5월 29일부터 6월3일까지 Canada, British Columbia주 Vancouver시에서 개최하는 2011년도 Association of International Educators (NAFSA) 주최 국제교육 주제의 연례회의에도 참가한다.
 
수혜내역

 
미국 왕복여비 및 숙박과 식사경비가 제공되며, 개인 경비는 본인이 부담한다.
 
지원자 선발과정
 
지원서 소정양식은 http://www.fulbright.or.kr/kr/fulbright/iea_application.doc 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한다. 원서접수는 11월 8일부터 12일 까지다. 서류전형에 합격한 지원자에 한하여 11월 중에 면접을 시행할 예정이다. 최종결정은 2010년 12월에 통보한다.
 
자격요건
 
  1. 대한민국 국민 (이중 국적자나 외국영주권 소지자로서 한국에 거주하는 지원자는 지원자격이 없다.)
  2. 양호한 건강상태 (프로그램 참여에 지장이 없는 신체장애자의 지원도 가능하다.)
  3. 장학금 수혜시점에 국제교육업무를 대학이나 정부 및 여타 기관에서 전임으로 최소한 1년 이상 담당하고 있으며, 향후 적어도 1년 이상 국제교육업무를 계속 할 행정직원
  4. 지난 5년간 풀브라이트 장학금이나 여타의 미국정부 장학금 수혜자는 지원할 수 없다.
  5. 적절한 영어실력
  6. 학사학위 이상의 소지자
  7. 선호대상: 미국에서의 경험이 적은 지원자
  8. 수혜후보자로 선발된 후에, 지원당시의 업무내용과 다른 부서로 전임하는 경우 장학금 수혜는 자동 취소된다.
구비서류
 
지원자는 2010년 11월 12일까지 한미교육위원단에 다음 서류들을 제출해야 한다.
  1. 지원서소정양식 (반드시 TYPE 할 것)
  2. 재직증명서 (영문본)
  3. 추천서 2부 (지원자의 국제교육업무에 직접적으로 정통한 추천인으로부터 받아야 함.)
  4. 출장허가서 (최종선발 확정된 후보자에 한하며, 소속기관으로부터 발급받아야 함.)
    • 추천서는 추천인이 작성한 후 직접 한미교육위원단으로 보내야 하며, 지원자가 제출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추천인에 의해 밀봉된 후, 봉투의 봉인선에 추천인의 서명을 받아야 한다.
첨부파일
다운로드수 0
내용만족도
추천수 118
답변 내용 만족도 조사는 향후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한 데이터로 사용됩니다.
이름 비밀번호



* 한글 1000자 까지만 입력가능 :

 
로고 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