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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사회서비스 법과 정책 연구)

저희 연구소의 학술지인 JSSLP는 영문,국문 논문으로 발행됩니다

JSSLP(사회서비스 법 정책 연구) 발간취지

대내외적으로 고용 없는 성장과 사회서비스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와 사회서비스 공급확대를 위한 학문적 관심과 실제적 현장 활동영역이 증대해지고 있다. 선진국의 경우, 이러한 필요성을 인식하여 각국이 처한 고용 문제, 사회서비스의 수요와 공급체계, 그리고 제3섹터의 역사와 전통에 따라 적절한 발전방식과 정책지원에 나서고 있으나 사회서비스 활성화에 토대가 되는 학술적, 현장 중심의 접근은 학문적으로 그 역사가 일천하다.

사회서비스 법과 제도에 대한 체계성 있는 연구는 사회서비스 가치에 대한 이해와 다학문적인(multidisciplinary) 접근방법과 전문가들의 연구역량 결집이 필요하며 각 시장 주체들이 환경을 보호하면서도 좋은 일자리를 유지하고 창출하는데 협력해야 한다는 “Green job”에 대한 심층 연구와 공교육 서비스, 고용서비스 기초조사, Green job 발굴 등 사회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한 교육, 연구, 캠페인등의 실천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에 사회서비스 법과 제도에 대한 정책과 이론, 사례연구를 선도하고, 국내외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며 국제적 학술교류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영문 전문학술지『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JSSLP』(사회서비스 법 정책 연구)를 창간한다.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JSSLP(사회서비스 법 정책 연구)발간을 통하여

1. 사회서비스 법 정책에 대한 기초조사와 이론적 연구, 국제적인 학술적 성과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사회서비스 법
    정책 분야의 담론을 활성화하고 이론을 체계화하며 국가 정책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2. 국제경쟁시대에 부합하는 교육 서비스, 고용 서비스 수립을 위한 정책 대안과 Green job 소개, 발굴 등 사회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한 교육, 연구, 캠페인등의 실천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3. Greenjob, 사회서비스 법 정책에 대한 성공사례와 경험적 성과를 전파ㆍ공유함으로써 사회서비스 법과 정책의 핵심역량을
    계발하고 우리 사회의 사회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여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가치지향성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4. 사회서비스 법 정책분야의 연구자, 정책입안가, 그리고 현장활동가와의 학술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추구하는 국가와 시민사회의 가치가 향상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

JSSLP(사회서비스 법 정책 연구) 논문 투고분야

- 사회서비스, 사회적 기업 분야에서 독창적이며 이론적인 연구논문,
- 사회서비스나 사회적 기업의 현장에서 경험의 적용보고, 현장사례연구 포함.
- 국내·외 사회서비스, 사회적 기업 관련 정책, 법 제도 분야,
- 국내·외 사회서비스제도, 경영(전략, 재무, 마케팅, 조직)분야
- 사회적 일자리, 사회서비스 등 인문, 사회과학 분야 관련 법과 정책 주제

JSSLP(사회서비스 법 정책 연구)논문 투고자격

국내외 인문, 사회과학 등 사회서비스 관련 전공분야 교수 및
석ㆍ박사 학위 소지자, 국내ㆍ외의 사회서비스, 사회적 기업 관련 단체 및 연구원
- 타 학술지에 게재되었거나 투고 중인 원고는 본 학술지에 투고할 수 없으며,
   본 학회지에 게재되었거나 투고 중인 논문은 타 학술지에 게재할 수 없음.
- 연간 2회 발간

JSSLP(사회서비스 법 정책 연구) 논문 투고지침
제1조(목적)
본 지침은 (사)한국사회서비스정책연구원 편집규정에 규정된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JSSLP」 투고원고에 대한 논문작성과 문헌인용방법 및 논문 투고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접수)
① 논문은 (사)한국사회서비스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ksspi.or.kr 를 통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② 논문접수 시 소정의 영문 논문 게재신청서와 논문 연구 윤리 확인서 각 1부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3조(작성)
① 원고는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인 「MS office 」로 작성하여야 한다.
② 원고의 표지에는 논문 제목(국문 및 외국어 병기)과 소속 및 저자명(국문, 한문 및 영문 병기)을 밝혀야 한다. 만약 저자가 2인 이상이면 “*”를 사용하여 구분한다.
③주는 각주로 표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각주의 기재사항과 순서는 다음과 같은 형식에 따른다.
(1) 저서인용 : 저자명, 서명, 출판사, 출판년도, 면수.
예) 홍길동, 환경법, 중앙출판사, 2002, 000면
(2) 정기간행물 인용 : 저자명, “영문논문제목”, 『잡지명』, 제 … 권 ‥호(년도), 면수.
예) Kihan Lee, “A study of Emission Trading for Climare Change”, 『ksspi』, 제000호(2002년 10월호), 000면
④ 편집용지, 문단모양, 글자모양 설정
(1) 편집용지의 여백주기(F7 키를 누름) 설정
․위쪽:30, 아래쪽:30, 왼쪽:35.9, 오른쪽:35.9, 머리말:19.9,
꼬리말:19.9, 제본:0
(2) 문단모양
․왼쪽:0, 오른쪽:0, 들여쓰기:29, 줄간견:180, 문단위:0, 문단아래:0, 낱말간격:0, 정렬방식:혼합.
(3) 글자모양
․서체:신명조, 자간:0, 장평:100, 크기:10.

제4조(주제어) 논문에는 추가적으로 주제어(Key Word)를 5단어로 명시하고 각 단어는 외국어(영어, 독어, 불어)로 명시되어 있어야 한다. 예) 원자력(nuclear), 입법(legislation), 강간(rape), 주식회사(corporation),체포(arrest)

제5조(분량)
① 논문은 200자 원고지 기준 200매 이내로 한다.
② 전항의 기준을 초과할 경우 초과 1매당 2,000원의 게재료를 추가로 납부하여야 한다.

제6조(학회비 및 심사료·게재료의 납부)
① 회원의 경우 과거 3년간의 회비를 완납하여야 게재될 수 있다.
② 투고시에는 심사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③ 심사결과 게재가 확정된 경우에는 게재료를 완납하여야 게재될 수 있다.

제7조
(별쇄본) 별쇄본은 기고자의 신청이 있으면 제작하고, 그 비용은 기고자의 부담으로 한다.

제9조(투고자격의 제한)
① 박사학위 미소지자의 경우 논문 투고 시 전공분야 교수의 추천서를 첨부하여야 한다.
②(사)한국사회서비스정책연구원에 연간 2회 게재된 자는 당해 연도 발간의 논문집 원고모집에는 투고할 수 없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지침은 2011년 08월 16일부터 시행한다.


JSSLP(사회서비스 법 정책 연구)논문 심사 규정

1. 논문의 심사는 1, 2차 심사과정을 거친다.
2. 1차 심사는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며, 2차 심사는 편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심사한다.
3. 편집위원회는 심사 대상 논문 1편당 해당 분야의 전문가 3인을 1차 심사위원으로 위촉한다.
4. 1차 심사위원은 별도로 마련된 평가서에 의거하여 심사 결과를 ‘무수정 게재’,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재심사’, ‘게재 불가’ 중 하나로 평가하고, 심사 의견을 상세히 작성하여 편집위원회에 제출한다.

5. 2차 심사는 편집위원회의 심사를 통하여 최종 게재여부를 결정하며 편집위원회의 통과순서에 따라 게재한다
6. 편집위원회는 심사 결과를 종합해서 논문을 투고한 자에게 통지한다.
7. 게재 여부의 결정은 다음 규정에 따른다.

투고 논문의 게재 여부를 결정할 때에는 1차 심사위원들의 평가 결과에서 다수 의견을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다수 의견이 없을 때에는 2차 심사위원회(편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심사결과 중에서 게재의견이 다수이더라도 게재불가가 있을 때에는 편집위원회의 심의를 거친다. 편집위원회의에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편집위원의 다수 의견을 따르고 편집위원의 가부 의견이 동수일 때에는 편집위원장이 최종적으로 결정한다. 편집위원회는 ‘수정 후 게재’로 결정된 논문에 대해서 수정 요구 사항의 수정 여부를 확인하고, 제대로 수정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판단할 경우 게재를 유보할 수 있다. ‘수정 후 재심사’ 의 대상이 재심사를 받을 경우 심사위원은 초심을 맡은 심사위원으로 선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재심사 대상 논문의 최종 심사결과는 ‘무수정 게재’, ‘수정 후 게재’의 평가를 받았을 경우 해당 호에 게재하고, 수정이 미흡할 경우 ‘게재 불가’로 판정한다. 논문을 투고한 자는 심사 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 편집위원회에게 이의 사유를 첨부한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편집위원회에서는 투고자의 이의가 합리적인 사유가 있다고 판단할 경우 새로 심사위원을 위촉해서 논문을 평가할 수 있다. 게재 평가를 받은 논문이 많아 모두 게재하기 어려울 경우, 편집위원회는 게재 순서를 조정해 일부 논문을 다음 호로 이월할 수 있다. 이때에는 투고일자 순으로 처리한다.


JSSLP(사회서비스 법 정책 연구)윤리 및 출판 윤리 규정


제정: 2011.08.16

전 문

(사)한국사회서비스정책연구원은 대내외적으로 고용 없는 성장과 사회서비스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와 사회서비스 공급확대를 위한 학문적 관심과 실제적 현장 활동영역이 증대해지고 있다. 선진국의 경우, 이러한 필요성을 인식하여 각국이 처한 고용 문제, 사회서비스의 수요와 공급체계, 그리고 제3섹터의 역사와 전통에 따라 적절한 발전방식과 정책지원에 나서고 있으나 사회서비스 활성화에 토대가 되는 학술적, 현장 중심의 접근은 학문적으로 그 역사가 일천하다.

사회서비스 법과 제도에 대한 체계성 있는 연구는 사회서비스 가치에 대한 이해와 다학문적인(multidisciplinary) 접근방법과 전문가들의 연구역량 결집이 필요하며 각 시장 주체들이 환경을 보호하면서도 좋은 일자리를 유지하고 창출하는데 협력해야 한다는 “Green job”에 대한 심층 연구와 공교육 서비스, 고용서비스 기초조사, Green job 발굴 등 사회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위한 교육, 연구, 캠페인등의 실천적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에 사회서비스 법과 제도에 대한 정책과 이론, 사례연구를 선도하고, 국내외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며 국제적 학술교류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영문 전문학술지『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JSSLP』(사회서비스 법 정책 연구)를 창간한다.

이러한 목적에서 제정하는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연구 및 출판 윤리 규정’의 내용은 연구 논문의 작성과 심사와 편집에 대하여 연구원이 추구하는 윤리 기준을 모든 관련자들에게 확인하게 하고자 한다.

제1장 저자의 윤리규정


제1조 (연구결과의 보고)

1. 저자는 연구의 내용과 그 중요성에 대하여 객관적으로 정확하게 기술하여야 하고, 연구의 결과를 임의로 제외하거나 첨가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저자는 동일한 내용이 이미 발표되지 않았는가를 최선을 다하여 확인하여야 한다.

2. 연구 논문에는 학술적으로 충분한 가치가 있는 결론과 그것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종합적인 논거가 포괄적으로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이미 발표한 논문과 동일한 결론을 주장하는 연구 논문을 투고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논거에 중대한 학술적인 가치가 있어야만 한다. 연구 결과를 여러 편의 논문으로 분리하여 발표하는 것은 연구 논문의 가치를 떨어뜨리게 하는 것으로 가급적 피해야 한다.

3. 저자가 자신이 행하지 않은 연구 또는 저자가 자신이 기존에 발표한 연구의 자료, 주장, 연구결과 등을 활용할 때는 이를 명백하게 밝히고 참고문헌을 달아야 한다.

4. 출간되지 않은 논문이나 연구계획서의 평가 시 또는 개인적인 접촉을 통해서 얻은 자료의 경우에는 그 정보를 제공한 연구자의 동의를 받은 후에만 인용할 수 있다.

5. 다른 사람의 글을 인용하거나 아이디어를 참고할 경우에는 반드시 인용 여부 및 참고 여부를 밝혀야 하며, 이러한 표기를 통해 어떤 부분이 인용한 부분이고 어떤 부분이 본인의 독창적인 생각인지를 독자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6. 저자가 다른 사람이 모은 자료를 활용하고자 할 때는 최초로 자료를 수집한 연구자의 공로를 명확히 밝힐 의무가 있다.

7. 저자가 논문 게재 이후에 심각한 오류를 발견했을 때는 오류의 내용을 「(사)한국사회서비스정책연구원」에 공지하도록 노력할 의무가 있다.

8. 저자는 연구비를 지원해 준 기관의 지원 내용과 그 기관과의 관계를 명확히 밝힐 의무가 있다. 단 지원기관이나 지원자의 특성과 이해관계를 적절히 기술할 경우에는 지원기관이나 지원자를 구체적 명칭은 밝히지 않아도 무방하다.

제2조 (출판과 관련)

1. 저자는 자신이 실제로 행하거나 공헌한 연구에 대해서만 저자로서의 책임을 지며, 또한 업적으로 인정받는다.

2. 논문의 주 저자는 모든 공저자로부터 공저자로 참여한다는 사실에 대하여 명백한 동의를 받아야 한다. 논문이나 기타 출판 업적의 저자(역자)나 저자의 순서는 상대적 지위에 관계없이 연구에 기여한 정도에 따라 정확하게 반영하여야 한다. 공저자의 나열 순서는 원칙적으로 공동저자들의 협의에 의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논문작성에 공헌하지 않은 사람에게 논문저자 자격을 부여하거나 논문작성에 공헌한 사람에게 논문저자 자격을 부여하지 않는 등의 부당한 논문저자 표시 행위를 하지 않는다.

3. 저자의 소속은 연구를 수행할 당시의 소속이어야 하고, 투고 당시의 소속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각주에 그 사실을 적절하게 표시하여야 한다.

제3조 (논문의 투고)

1. 복수의 저자가 쓴 논문을 투고할 때는 저자들의 상호 합의에 의해 투고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2. 다른 학술지에 게재한 논문, 다른 학술지에 투고하여 심사를 받고 있는 논문, 게재 확정된 논문을「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JSSLP」에 투고해서는 안 된다.

3.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JSSLP」에서 심사 중인 논문 혹은 게재 확정된 논문을 다른 학술지에 투고할 수 없다. 다만 공식적으로 게재 확정 통보를 받기 이전에 투고를 철회한 다음에는 다른 학술지에 투고할 수 있다.

4. 심사 과정에서 제시된 편집위원과 심사위원의 의견을 호의적인 태도로 수용하여 논문에 반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여야 하고, 이들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근거와 이유를 상세하게 적어서 편집위원장에게 알려야 한다.

5.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JSSLP」에 게재된 논문에 대해서 (사)한국사회서비스정책연구원이 지적재산권을 소유한다. 따라서 이를 다른 곳에 출판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편집위원장의 서면 허락을 받아야 한다.

제2장 편집위원의 윤리규정

제4조 (편집 책임)편집위원은 투고된 논문의 게재 여부를 결정하는 모든 책임을 지며, 저자의 인격과 학자로서의 독립성을 존중해야 한다.

제5조 (편집의 공정성)
편집위원은 투고된 논문을 저자의 성별, 나이, 소속 기관은 물론이고 어떤 선입견이나 사적인 친분과도 무관하게 오로지 논문의 질적 수준과 투고 규정에 근거하여 공평하게 취급하여야 한다. 편집위원의 투고 논문은 다른 편집위원이 심사하여야 한다.

제6조 (심사위원 의뢰)
편집위원은 투고된 논문의 평가를 해당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공정한 판단 능력을 지닌 심사위원에게 의뢰해야 한다. 편집위원은 전공 분야에 대하여 전문적인 지식과 공정한 판단 능력을 가진 제삼자에게 논문의 질과 정확성에 대하여 자문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학술지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 심사하지 않고 반송할 수 있다.

제7조 (저자의 비공개)
편집위원은 투고된 논문의 게재가 결정될 때까지는 심사자 이외의 사람에게 저자에 대한 사항이나 논문의 내용을 공개하면 안 된다.

제3장 심사위원의 윤리규정

제8조 (심사기한 준수)
심사위원은 학술지의 편집위원(회)이 의뢰하는 논문을 심사규정이 정한 기간 내에 성실하게 평가하고 평가 결과를 편집위원(회)에 통보해 주어야 한다. 만약 자신이 논문의 내용을 평가하기에 적임자가 아니라고 판단될 경우에는 편집위원(회)에 지체 없이 그 사실을 통보한다.
제9조 (심사의 공정성)


1. 심사위원은 논문을 개인적인 학술적 신념이나 저자와의 사적인 친분 관계를 떠나 높은 수준의 과학적, 학술적 기준을 적절하게 유지하면서 객관적 기준에 의해 공정하게 평가하여야 한다.

2. 충분한 근거를 명시하지 않은 채 논문을 탈락시켜서는 안 된다. 심사평가서에는 논문에 대한 자신의 판단을 밝히고 보완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상세한 설명을 해야 한다.

3. 심사위원은 투고된 논문의 내용과 관련된 중요한 연구 결과 및 자료가 정확하게 인용되어 있는지에 대하여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심사하는 논문의 내용이 이미 학술지에 공개된 다른 논문과 매우 유사할 경우에는 편집위원장에게 그 사실을 상세하게 알려주어야 한다.

제10조 (비밀 유지)
심사위원은 심사 대상 논문에 대한 비밀을 지켜야 한다. 논문 평가를 위해 특별히 조언을 구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논문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거나 논문 내용을 놓고 다른 사람과 논의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또한 논문이 게재된 학술지가 출판되기 전에 저자의 동의 없이 논문의 내용을 인용해서는 안 된다.

4장 윤리규정 위반에 대한 신고, 심의, 조치


제11조 (위반사실 신고)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JSSLP」에 게재된 논문이 위의 규정을 위반한 사실을 발견한 자는 그 사실을「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JSSLP」편집위원장에게 기명 또는 익명으로 알릴 수 있다. 편집위원장은 신고자의 신원을 보호할 의무가 있다.

제12조 (심의위원회 구성)

1. 윤리규정을 위반한 사실에 대한 신고가 있을 때는 편집위원장이 심의위원회를 구성하여 위반 내용의 심각성과 그에 합당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2. 심의위원회의 위원장은 편집위원장이 맡으며, 심의위원회 위원장은 회원 중에서 중립적이고 공정하게 심의할 수 있는 사람 6명을 선택하여 심의위원으로 위촉한다. 심의위원장은 위원의 익명성을 보호할 의무가 있다.

제13조 (소명기회 부여)
심의위원장은 윤리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신고 된 논문의 저자(들)에게 서면으로 소명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제14조 (심의결과에 대한 조치)심의위원장을 포함한 7명의 심의위원 중에서 5명 이상의 합의로 윤리규정 위반 여부를 결정한다. 연구윤리를 위반한 것으로 판정된 논문의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JSSLP」게재를 불허한다. 이미 게재된 논문의 경우에는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JSSLP」의 논문목록에서 삭제하고, 연구원은 이 사실을 회원 및 관련 학술기관에 공지한다. 연구윤리를 위반한 논문의 저자에게는 이후 3년간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JSSLP」에 대한 논문투고를 금지한다.

부 칙

1. 본 규정은 2011년 8월 16일부터 시행한다.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Policy



1. Overview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is an international and interdisciplinary journal devoted to the critical analysis and discussion of current issues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is devoted to publishing cutting edge social science on East Asia Social Service Law & Policy. The journal is interested in work that combines theory, novel empirical contributions and engagement with the major substantive issues facing the area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publishes primarily in the fields of policy studies and law, including both international and comparative studies. However, we welcome interdisciplinary work and contributions from sociology, anthropology, applied economics and business studies as well. The journal is also open to roundtables on important new books in related fields, review essays, current reports, commentaries and shorter research notes. The issues covered range from social service governance to policy and law, from social service culture to law reforms, from human rights to environmental concerns. The journal prides itself on a strong peer-review process


2. JSSLP MANUCRIPT SUBMISSION

Send all manuscripts and correspondence on editorial matters to :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KSSPI office : Sung Woo 823, Yeoksam-dong, Gangnam - gu, Seoul, South Korea

Email: ksspi@naver.com

Tel: 82-2-567-7190 | Fax: 82-2-761-7199

Submit your manuscript by email. The manuscript should contain your name, academic position, institutional affiliation, and contact information, including mailing address, voice and fax phone numbers, and email address. Manuscripts should be no more than 10,000 words including the abstract, footnotes, references, tables and appendices. An abstract of no more than 150 words should precede the first page of the manuscript. Manuscripts must be double-spaced Each manuscript will undergo a double blind peer review.

We will not review manuscripts currently under review for publication or those that have been previously published. Since the Korean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emphasizes and publishes original research and scientific evidence, authors should not submit articles already published or forthcoming in other academic journals and books.


3. JSSLP MANUSCRIPT FORMATTING

You will need to prepare an anonymous version of your paper in PDF format. We will NOT process PDF manuscript submissions in which authors give identifying information on the cover page or elsewhere in the manuscript. These authors will be contacted and asked to resubmit their PDF manuscripts without identifiers. Failure to follow these instructions will substantially delay the review of a manuscript.

-TABLES: Be parsimonious in the use and design of tables. Provide only data relevant to the textual argument. Create headings and communicate the argument under discussion. Avoid designing tables so wide that they must be printed at right angles to the normal reading position. Tables must be numbered and titled.

-FIGURES: Rough drawings of figures are acceptable upon submission. All illustrations and figures if accepted must be provided to us camera-ready.

-FOOTNOTES: A substantive idea that seems worth presenting in a footnote is usually worth presenting in the text. When inclusion in the text proves difficult, that indicates a strong argument for dropping the point. If you decide that you must include certain ideas as notes, number them consecutively and place them at the bottom of the page.

-REFERENCES: Include at the end of your manuscript a complete list of references in the following format. Please note the omission of italics, quotation marks, and underlines in these references.

Hotz, V.J., & Scholz, J.K. 2003. The earned income tax credit. In R. Moffitt (ed.), Means-tested transfer programs in the United States. Chicago: University of Chicago Press.

Haveman, R., & Wolfe, B.L. 1995. The determinants of children's attainments: A review of methods and findings. Journal of Economic Literature, 33(4): 1829-1878.

Ellwood, D. 1988. Poor support: Poverty in the American family. New York: Basic Books.

Anderson, P.M., Butcher, K.F., & Levine, P.B. 2002. Maternal employment and overweight children. NBER Working Paper No. w8770.

Cambridge, MA: 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 Available at http://papers.nber.org/papers/w8770.pdf. Access date: May 23, 2002.

Arrange the list in alphabetical order by author; for more than one publication by an author (or co-authors), arrange by publication date with the earliest publication first.

Citations in the text and in notes should appear in parentheses and contain author name(s), year of publication, and page number (where quoted or more specific reference): (Smith, 1949:385).



4. JSSLP COPYRIGHT

It is a condition of publication in that authors assign copyright to KOREA SOCIAL SERVICE POLICY INSTITUTE. In addition to publication of an author's article in conventional printed form, an author's assignment of copyright also signifies an author's agreement to its publication, storage, and/or transmission electronically or digitally. In assigning copyright, authors may use their own material in other publications provided that the Journal is acknowledged as the original place of publication and KSSPI, KOREA SOCIAL SERVICE POLICY INSTITUTE, is notified in writing in advance.

The articles published in the Journal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No Derivative Works 3.0 License. The Journal may arrange to include the authors' articles in electronic or digital document-delivery service and databases, and make the articles freely available to all via the website of GSPA to ensure the widest possible distribution of the articles published in the Journal.


5. JSSLP Ethical Rules

Chapter 1. General Provisions
-Article 1. [Purpose]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Research Ethical Rules are to establish the ethical principles and standards as well as the morality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editorial board, reviewers and contributors.

-Article 2. [Obligations of the Contributor] The contributor's manuscript must be written in his or her scholarly conscience. The contributor should not indicate others' research work or opinion as his research work or opinion in the manuscript, and respect others' copyright.

-Article 3. [Obligations of the Reviewers] Reviewers must evaluate manuscripts in his or her scholarly conscience, and observe secrecy about the review.

Chapter 2. Scopes of Dishonest Acts in Research
-Article 4. [Definition]
Dishonest acts in research include fabrication, falsification, plagiarism, multiple contribution, redundant publication, and wrongful expression of the authors. Each could be defined as below. Fabrication: Acts of falsely creating not existing data or research results.
1. Falsification: Acts of distorting contents or results of a research by artificially manipulating the materials, equipments and procedures of research or by deforming or deleting data voluntarily.
2. Plagiarism: Acts of using others' idea, research contents and results without appropriate quotation. This Journal regards it as a plagiarism when the author copies or uses others' original work without disclosing the source. Plagiarism is defined as the following.
o 1. . Voluntarily using original author's contrivance, research, peculiar terms, data, and analysis system without disclosing the source.
o 2. Copying a respectable amount of phrases and ideas from others' writing that is exactly identical with the original text without quotation even if the source is disclosed
3. Multiple contribution: Contributing the same or similar manuscript to another journal before review of the previously contributed journal is completed.
4. Redundant publication: Publishing the same or substantially similar manuscript in two different journals.
5. Wrongful expression as article authors: Acts of depriving the qualification as authors to persons who have contributed, scientifically or technically, in research contents or results without appropriate reasons, or the acts of assigning the qualification as authors to persons who did not contribute, scientifically or technically, as a means of expressing gratitude or honor.
6. Voluntarily disrupting the investigation of her or others' suspicions about dishonest acts or do harm to the informant.
7. Acts that are out of the limit of the acceptable behavior in the academic field of public administration and policy.

Chapter 3. Judging Dishonest Acts and Procedures for Sanction
-Article 5. [Judges]
Judges are appointed by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editorial board to decide whether the contributor of the manuscript in question has engaged in dishonest acts, and to decide upon the sanctions to be taken by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editorial board.

-Article 6. [Preliminary Investigation]
Preliminary investigation is the procedure that is taken to decide whether it is necessary to investigate about the manuscript's suspicion of dishonest acts. It is to be commenced 30 days after the notice.
1. When the subject of the investigation admits the fact of dishonest acts, a final decision regarding the dishonest acts can be made.
2. When it is decided not to advance to a main investigation after a preliminary investigation, a notice must be given to the informer in written form and within 10 days after the decision is made. (Except when it is informed anonymously.)
3. When the informer disagrees with the result of the preliminary investigation, he can file a protest against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up to 30 days after the notice

-Article 7. [Main Investigation and Final Decision]
Main investigation is the procedure that is taken to establish the fact of dishonest acts.
1. KSSLP editorial board should give an opportunity to the informer and the subject of the investigation to state their views. If they do not respond to it, it is considered that there is no objection.
2. The results of the main investigation will be announced in written form and within 10 days.
3. When the informer or the subject of the investigation disagrees with the result of the main investigation, he can file a protest against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within 30 days after receiving the notice. When the objection is found to be reasonable,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editorial board will reinvestigate the case.
4. Barring any unavoidable circumstances, final decisions should be made within 6 months after the commencement of the preliminary investigation

-Article 8. [Writing the Report and Managements]
The report of the main investigation should contain the following contents:
1. . Details of the notice
2. Dishonest act that has been the subject of the investigation
3. Results of the preliminary investigation and the basis of the main investigation (when the main investigation has been made)
4. List of the judges appointed by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editorial board
5. Evidence and the witness of the dishonest act and its' trueness
6. Informer's or the subject's objection to the result, argument, and the transaction of the investigation, if any.
- Editorial board should keep all the documents in investigation procedure (including computer files) for 5 years.
- Investigation report and list of the judges can be open to the public after the decision is made.

-Article 9. [Post Measures]
Against the contributor who is found to be dishonest, following sanctions may be taken according to the seriousness of the dishonest acts.
1. Forbidding contribution to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for 5 years.
2. When found as dishonest after it is published, deletion from the online database provided at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site.
3. Public announcement of dishonest acts in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homepage and in next published the Journal of Social Service Law & Policy issues.
4. Notice to the organization where the contributor who is found to be dishonest is affiliated in 10 days.
5. Written apology of the contributor who is found to be dishonest.

2011. 08.16

(사)한국사회서비스정책연구원(KOREA SOCIAL SERVICE POLICY INSTITU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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